메인페이지로 이동

검색
청음복지관 인스타그램 청음복지관 유튜브 청음복지관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닫기 검색 메뉴 버튼

Hearing Impaired Learn

Hi-Learn

청각장애인을 향한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즐겁게 참여해보세요

/ Hi-Learn

Hi-Learn 소개

2017년 기획사업 “나눔과 꿈”에 선정

삼성의 이웃사랑 성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받아 하이런(www.hilearn.or.kr) 제작

청각장애인들은 최근 보편화되고 수많은 자료들이 쏟아져 나오는 미디어 세상의 자료들을 수화통역이나 자막지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접근하기 어려웠습니다. 또한, 수화통역이나 자막지원이 이루어지더라도 그런 정보들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청음복지관에서는 청각장애인의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개설하고, 동영상에 자막을 삽입하였습니다.
기존의 있던 학습 동영상을 제공 받기 위해 서울시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협약을 진행하고, 속기사를 채용하여 다양한 학습 동영상에 자막을 삽입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영상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홈페이지인 하이런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하이런과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여러 기관과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만들어진 하이런이 이제는 많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에게 도움을 줄 것입니다.

자막삽입의 첫 걸음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접근이였지만 타장애인분들도 학습 동영상에 자막이 제공된다면 영상 강의를 이해하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집니다.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 비장애인들까지도 학습을 하는데 용이할 것입니다.